저번 포스트 창작하는 예술가, AI에서 작가들과 AI의 협업 예술작품을 소개했듯이
사람들이 AI가 창작한 예술작품, AI와 협업하여 만든 예술작품에 많은 관심들이 쏠리고있다.
전 포스트에서 AI와 협업하여 작곡 체험 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링크 연결했었다.
이번 포스트에는 AI와 협업하여 예술작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한다.
(사이트 이름을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 가능하다.)
<Google Deepdream, 구글 딥드림>
사용자가 업로드한 사진을 Deepdream에서 물체를 인식하여 원하는 스타일로 합성한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면, 다른 사람들의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Generate를 클릭한다.
Upload Image버튼을 통해서 스타일 변경하고자하는 사진을 업로드한다.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 옵션 선택 후, 하단의 Genertae버튼을 클릭하여 그림 완성을 기다린다.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사진 및 그림을 다른 질감과 스타일로 체험 가능하다
또한, Google Deepdream 인스타 @deepdreamgenerator에서도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확인 할 수 있다.
Deepart 사이트 또한 사진을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 체험이 가능하다.
다만, 원하는 스타일을 사용자가 사진업로드하여 반영할 수 있다는 점과,
유료 서비스로 화질에따른 다운로드 및 기능들이 추가되어있다는 점이 다르다.
필요시 추가요금으로 AI 로 동영상 작업도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CREATE YOUR OWN 를 클릭한다.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하여 우측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된다.
원하는 스타일이 없을경우, Upload Style 를 클릭하여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업로드하여 적용가능하다.
Submit 버튼을 누르고, 업로드 사진과 스타일을 확인 후에 우측 Make Private를 클릭하면,
다른 사이트에 비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디테일한 스타일합성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다.
합성된 사진은 다운로드 가능하며 추가 요금으로 더 좋은 화질로 소장할 수 있다.
<Ostagram>은 위의 사이트와 같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스타일에 따라 합성할 수 있는 사이트다.
비교적 간단한 사이트 회원가입 후, 원하는 사진과 스타일,
스타일의 적용 비율을 선택한후 Process an image를 클릭하면된다.
Process an image버튼은 제일 상단에 있으니 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리지 않아도 된다.
<ArtDraw>는 위 소개된 사이트와는 다르게 합성방식은 아니다.
사용자가 그림을 그리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사용자가 그리고자하는 것을 제시한다.
상단의 Do you mean에 사용자가 그린 그림을 파악하여 선택지를 나열해준다.
그린 그림이 도형수준이긴 하지만, 비슷한 그림을 많이 제시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고퀄리티의 작품까지는 만들 수는 없겠지만,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는 충분하다.
위 소개된 사이트 외에도 AI 관련하여 많은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있다.
전문적 기술 지식을 갖추지 않아도, 예술적 지식을 갖추기 않아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딱딱하고 어려운 AI 이미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하게 스며들고있다.